BKC소식

BKC소식
BKC의 다양한 활동에 대한 보도자료와 기타 공시 내용을 확인하세요.
  • P2P 시장의 전망, 앞으로의 성장세
    2019.03.06
    P2P대출투자업이 이르면 올해 제도 금융권으로 편입될 예정입니다. 정부는 연내를 목표로 P2P 제정법안이 국회를 통과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기로 했으며 제정법이 마련되면 사기, 횡령, 대출 돌려막기 등으로 추락한 P2P시장의 신뢰도가 회복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기존 금융회사가 투자할 수 있는 길도 열릴 것으로 예상돼 안정적인 성장도 예측되고 있습니다.   P2P금융이란? 대출자와 투자자를 온라인에서 직접 연결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대출자는 제2금융권보다 낮은 중금리로 돈을 빌릴 수 있고 투자자는 연 10% 내외의 수익률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P2P 시장은 누적 대출액이 2016년 말 6000억원에서 지난해 말 5조원 수준으로 불어났습니다. 빠른 성장속도에 대비해 정부는 P2P대출의 가이드라인보다 영업규제를 풀어 성장 발판을 더욱 마련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P2P업체의 등록 요건을 강화하여 이 시장에 ‘아무나’ 뛰어들지 못하도록 규제해 P2P의 신뢰도를 높이려 하고 있습니다. 중금리대출 활성화를 위해 개인신용대출 투자상품에 한해 대출한도 규제를 대거 완화할 예정이어서 P2P의 전망이 밝을 것 같습니다.   P2P투자의 규모가 점점 더 커져가고 있습니다. P2P업체들이 카카오페이와 삼성페이, 토스 등 플랫폼을 발판 삼아 저변을 넓히면서 빠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저축은행·캐피탈 등 기존 금융회사의 P2P상품 투자를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현재는 가이드라인에 관련 설명이 없어 사실상 금지돼있었지만 업계는 시장 자율적인 대출상품 감시 기능의 강화, 대출금 조달 속도 제고 등을 앞세워 금융회사 투자 모집 허용을 요구해왔는데 당국이 이를 수용하였습니다.   점점 커져가는 사업에 발맞춰 함께 자라나는 BKCRWOD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BKCROWD와 위드펀드가 함께 합니다.
    2018.12.21
    BKCROWD와 위드펀드가 함께 성장하기로 약속하였습니다. 위드펀드란? 세계 최초 통합P2P 투자 플렛폼으로서, 투자자와 다수의 P2P 기업을 연결해주는 플렛폼입니다. 위드펀드는  각각의 색깔을 가지고있는 P2P회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업력이 오래되고 노하우와 중심이 잡혀있는 안정적인 회사, 열정이 가득 담겨 전력으로 달리기 시작하는 회사, 다양한 상품을 투자자께 보여드리고 싶은 회사들이 하나로 모여 서로에게 좋은 정보를 공유하여 조금이라도 더 나은 투자 환경을 만들기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모였습니다. BKCROWD 또한 보다 더 나은 투자환경, 그리고 투자자들께 신뢰와 믿음을 드리기 위해 함께 나아가기로 약속하였습니다. 나뭇가지가 하나로 모이면 부러지기 쉽지 않듯이 더욱 굳건한 투자환경, 더욱 믿음가는 투자조건을 만들어가는 BKCROWD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BKCROWD STORY
    2018.11.29
    BK CROWD는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위한 P2P금융기업입니다. 제도권의 금융사에 맞춰 정형화된 신용등급은 소상공인·자영업자에게 공정한 기회를 주지 못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정형화된 심사를 벗어난 맞춤 대출 심사로 차입자에겐 공정한 금융기회를, 투자자에겐 원리금 전액 보장이 가능한 투자금 지킴이 펀드를 제공해 안전한 투자기회를 드리고 있습니다. 은행, 대부업, 등 각 분야별 20년 이상 전문가들이 모인 BK CROWD는 건전한 채권투자 시장을 만들어 갈 것 입니다.